외식의 행복

명지시장/명지5일장/명지오션시티시장/명지오일장/명지오션시장.

핑크돼지* 2021. 8. 21. 12:37

명지 오션시티 5일장 (5일, 10일)
배스킨라빈스 옆 공터, 우리 마트 앞
두 군데 있습니다!

계좌이체 가능!
현금 지참 추천!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진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장 좋아하시나요?

전 어릴 때부터 엄마 따라 시장 가는 것 참 좋아했거든요.

 

 

 

저번에 구포시장 포스팅한 것도 있는데  한번 구경 오세요! ↓

https://allhappyday.tistory.com/6

 

"구포시장" 부산 구포동 시장 탐방, 구포시장 맛집 추천

3/8 5일장 개점 오전 6시 폐점 오후 9시 연중무휴 주차장 - 대리천 공용주차장 부산 북구 구포시장2길 7 오늘은 구포시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곳인데요. 매달 3일, 8일

allhappyday.tistory.com

 

 

 

 

명지 국제신도시는 장이 안 서서 많이 아쉬웠는데

오션시티에는 5일, 10일마다 장이 서더라고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전체적인 시장 소개와 함께

저희가족이  좋아하는 가게, 맛있는 음식들 소개해드릴게요.

 

사진이 많습니다!

 

 

 

<식물>

 

이 거리는 지나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요.

다양한 식물들이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커피나무를 키우고 있는데

언제 저만큼 클까요!

ㅎㅎ 빨리 무럭무럭 자랐으면 좋겠어요.

 

 

다육이도 정말 많죠!

예쁜 것만 모아놓은 것 같아요.

 

 

 

 

<동물>

 

 

여기 정말 핫플레이스예요!

귀여운 토끼 보러 아이들이랑 부모님들이 항상 몰려있는 공간이에요.

토끼가 정말 귀엽더라고요.

 

이 날 저녁에 갔더니 한적해서

한자리 차지하고 구경했습니다. ㅋㅋ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도 있습니다. ㅎㅎ

 

 

 

<새>

 

예쁜 새들이 정말 많아요!

 

 

 

 

 

 

 

사진에 다 못 담았어요.

이 외에도 아름다운 새들이 정말 많았어요.

관리가 매우 잘된 것 같았어요.

새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의류>

 

사진은 한 장이지만, 의류도 많아요.

양말신은 고양이 옆 집에 모자도 팔고, 악세사리도 많고요. ㅎㅎ

구경할 재미가 넘쳐납니다.

 

<먹거리>

 

뻥튀기 차가 와있거든요.

저흰 늘 뻥튀기를 삽니다.

 

 

오른쪽에 뇌처럼 쭈글쭈글한 동그란 뻥튀기요!

이게 진짜 맛있어요.

고소하고 살짝 달달하고.

쌀, 현미, 보리를 섞어서 만들었다고 하시더라고요.

 

한봉은 3000원 두봉은 5000원이라

저희는 두 봉 사서 다음 장날 때까지 아껴먹습니다. ㅎㅎ

 

 

저기 보이시는 큰 봉지는

돼지감자로 만든 과자래요.

고소하고 맛있어요.

저희 가족 차에 과자입니다.

한번 드셔 보세요. 강력추천!

 

 

잡곡도 다양하게 많이 팔고 있어요.

 

 

반찬 가게 사람 많더라고요!

저희는 아직 한 번도 안 먹어 봤지만

한번 이용하게 된다면 후기 남기겠습니다.

 

 

옥수수도 있고. ㅎㅎ 

사실 사진을 다 못 찍었어요.

생선가게, 야채가게, 과일가게 

구경할 곳들이 많으니까 한번 둘러보세요!

 

 

<어묵집>

 

참새가 방앗간 못 지나치듯

저희 가족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곳입니다. ㅋㅋ

왼쪽에 큰 어묵은 꼬지 꽂아주시거든요.

어묵 바로바로 드시면 맛있습니다.

따뜻하고 맛나요.

 

오른쪽 작은 어묵들은 반찬으로 해 드셔도 되고

좀 식고 나서 출출할 때 하나씩 집어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ㅋㅋㅋ

 

 

 

 

 

 

 

이 날은 늦게 가서 만드는 장면은 못 담았는데요.

직접 반죽하시고 튀기세요.

구경할 재미도 쏠쏠하고

방금 만들어서 진짜 쫄깃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어묵집에 파는 저 당면 만두!

야채만두라고도 부르더라고요.

안에 당면이 들었어요.

저희가 정말 좋아하는 시장 만두입니다.

한 봉만 산거 아쉬워서

다음 장에 또 사 먹었어요.

 

 

이렇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떡집도 있습니다.

떡 종류가 되게 많더라고요.

다음에 한번 사 먹어 볼 예정입니다.

 

 

<분식집>

 

늦게 가니까 튀김을 소분해서 파시더라고요.

튀김도 진짜 맛있는데 ㅎㅎ

 

 

떡볶이 순대 각 1인분씩, 각 3000원입니다.

시장 인심이라 그런지 양도 푸짐해요!

 

 

바로 옆집에 이렇게 치킨 파는 집이 있어요.

닭꼬치도 있고, 통닭도 있고, 소떡소떡, 그냥 후라이드 치킨, 양념치킨

다양하게 있어요.

 

 

이 날은 치킨 꼬지 하나 사서 분식이랑 같이 포식했어요.

ㅎㅎ 배 터지게 먹었습니다.

 

 

 

 

 

 

 

 

<도넛>

 

시장 꽈배기 정말 사랑하거든요.

국제 신도시에는 이런 시장 꽈배기가 없어서

중흥 상가에 있는 찹쌀 꽈배기를 사 먹었어요.

이제 그마저도 없어졌지만요. ㅠㅠ

 

 

스콘은 초반엔 없던데

이제 파시더라고요!

호두 스콘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고소하고.

 

스콘 퍽퍽해서 싫어하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좋아하거든요. ㅎㅎ

사서 커피나 홍차 내려서 같이 드셔 보세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꽈배기 아니겠어요! ㅎㅎㅎ

저희는 설탕 안 묻힌 오리지널을 더 좋아해요!

침대에 누워서 먹을 수 있어서가 아니라

ㅋㅎㅎ 그냥 더 담백한 느낌이랄까.

 

반죽도 직접 하시고

바로 튀겨 주셔서

더 맛있어요.

늦게 가면 떨이하시는데 

식은 것도 맛있지만

전 역시 바로 튀긴 꽈배기.. ㅎㅎ

 

꽈배기 말고도 종류가 엄청 다양해요.

팥 든 것 도 있고! 한번 드셔 보세요!

 

 

 

<장터 포차>

 

 

분식집 옆에 장터 포차가 있습니다.

 

 

점심 특선을 먹으러 한 번 가봤는데요.

텐트 색도 노랗고, 햇빛이 강해서 

사진 색이 다 노래요. ㅎㅎ

 

 

 

손 칼국수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다른 손님들은 고등어 정식 많이 드시더라요.

무한 리필이라서 그런가!

너무 궁금해서 다음에 먹어보려고 합니다.


 

  • 오후 6시쯤 가면 정리하는 가게들이 많아요. =떨이하는 가게도 많음!
  • 제가 올린 후기는 배스킨라빈스 옆 공터에 있는 가게들입니다.
  • 추천 메뉴는 후기 참고해주세요!
  • 뻥튀기 맛집
  • 분식 맛집
  • 어묵 맛집
  • 도너츠 맛집

 

 

포스팅이 길었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을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제 인스타그램 주소 여기 남길게요!

직접 맛있게 먹었던 식당 후기만 올립니다!

현재 명지 국제신도시 거주 중이고

맛있게 먹은 음식들 공유하고 싶어서 시작했어요.

집순이라 주로 명지 주변 식당 올릴 것 같고

가끔 부산지역이나 타 지역 식당도 올려요. 아주 가끔.. ㅎㅎ

많이 팔로우해주세요. ㅎㅎ

 

https://instagram.com/myeongji_pink_pig?r=nametag